송민호가 교통사고로 숨진 친구 레이디스코드 故고은비 위해 만들었다는 노래

2018년 4월 9일   정 용재 에디터

송민호가 직접 작사한 노래 HAVE A GOOD DAY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지난 4일 발표된 새 앨범 ‘EVERYD4Y’를 발표한 위너, 앨범에는 ‘HAVE A GOOD DAY’라는 송민호가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곡이 담겨있다.

앞서 발매됐던 일본 앨범에 먼저 수록된 바 있었던 ‘HAVE A GOOD DAY’.

송민호는 당시 일본 콘서트 등을 통해서 이 노래를 2014년에 만들었으며, 천국으로 떠난 친구를 추모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밝힌 바 있다.

2014년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레이디스코드의 故 고은비와 송민호는 고등학교 동창으로 알려져있다. 사고 당시, 송민호는 자신의 음악목록에 앞글자로 ‘은비야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라는 글귀를 만들어 추모하기도 했다.

실제로 ‘HAVE A GOOD DAY’ 가사에는 故 고은비를 향한 그리움이 담겨있다. 일부 누리꾼은 노래 가사 속 ‘기억할게 두 번의 키스와 비 내리던 검은 날’이라는 가사가 故 고은비를 암시한다고 해석했다.

사고가 났던 당시 레이디스코드가 ‘키스 키스(KISS KISS)’로 활동하고 있었고, 교통사고가 일어난 날 비가 내렸기 때문.

그 외에도 노래에는 ‘그대 멀리 있어도 외로워 말아요 내가 곁에 있어 줄게’, ‘마지막인 걸 알았다면 잘 가 한마디라도 할 걸’ 등 애절한 가사들이 담겨있다.

한편, 위너의 정규 2집 타이틀 ‘EVERYDAY’는 멜론,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3개의 음원 사이트에서 1위에 올라있으며, 위너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EVERYDAY’는 1천만뷰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Twitter ‘neverthinks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