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에 ‘돈’이 너무 넘쳐 주체를 못하고 있다는 나라

송시현 기자 2018년 4월 16일 입력

국가에 돈이 너무 많은 나라는 어떤 것들을 할까?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돈이 넘쳐서 주체를 못하고 있는 나라”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돈이 넘쳐 주체를 하지 못하는 나라는 다름 아닌 대한민국이었다.

경기도 안산에는 9낸째 방치만 되고 있는 ‘6차로’의 도로가 있다고 한다.

안산시는 왜 이 도로를 방치만 하고 있는걸까? 그 이유는 근처 주민들의 반대 때문이라고.

주민들이 주장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지금 조용히 살았는데 저걸 개방해버리면 차가 많이 왔다 갔다 하면 시끄럽잖아요, 아파트가 시끄러워서 값어치가 떨어지지 도로 개통되면 시끄러우니까”

이 때문에 현재 이 6차로 도로는 아파트 주민들의 공터처럼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 화성 신도시가 생기며 이 6차로를 개통해달라는 화성시 주민들의 목소리도 점점 커지고 있다고 한다.

화성시 주민들은 “바로 좌회전해서 가면 5분 거리에요. 다 만들어 놓은 상태에서 개통을 안 한다는 그 자체가 저는 이해가 안돼요, 혈세로 지어진 도로잖아요”라고 말하며 불만을 표시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주민이 반대한다고 개통을 안해..?” “참 이기적이다” “세금으로 지은건데 이렇게 방치한다고?”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안녕하시현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인천일보/JTBC 뉴스/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