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빌보드 1위에 대한 일부 일본 누리꾼 반응
빌보드 차트를 점령하며 케이팝의 위상을 제대로 세운 그룹 방탄소년단.
허나 ‘너무’ 잘나가서일까. 일부 일본 누리꾼들의 황당한 발언이 국내 커뮤니티 및 SNS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미국 음악 시장의 퀄리티도 하락했네 ㅉㅉ”
심지어 “한국은 뒤에서 조작하는 나라”라며 “미국 의원들을 움직여 미국에 위안부 소녀상도 세울 정도다 빌보드를 움직이는 것은 일도 아니다”라고 도 넘는 발언까지.
그리고 이러한 이야기는 해외 케이팝 팬들에게까지 알려지고 있는 상황.
BTS는 한국에서 국민적 영웅이 되었다. 하지만 일본 네티즌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일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일본 네티즌들은 이 모든 것이 한국 정부가 차트를 조작했다며 비난하고 있다. – 기사 내용 중 일부
(중략) 반면 한국 네티즌들은 BTS 성취에 대해 매우 칭찬하고 있으며 위와 같은 이야기를 하는 일본 누리꾼이 그저 한국을 질투하는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 기사 내용 중 일부
이에 대한 해외 누리꾼들의 반응 역시 재밌다.
BTS
개소리네.
ㄴYOU
맞아, 개소리야.
LOL
아니, 요즘 같은 세상에 유튜브를 조작하겠어 어쩌겠어?
진짜 빌보드를 조작했다니 ㅋㅋㅋㅋㅋ BTS, 진짜 대성공을 거두긴 했나보다.
저런 유아틱한 애들도 있는 거 보니까.
Buss
진짜 이 기사 읽고 엄청나게 웃었다 ㅋㅋㅋㅋㅋ 이런 개소리를 믿는다는 거야?
Alastair
그런게 가능하겠냐?
heh
일본 가수들중에는 BTS가 세운 기록 같은 걸 건들지도 못하니까 저러는 거지.
한편, 일본에서도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날로 치솟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방송화면 캡처 및 SNS,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