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독일에 승리하자, 멕시코 팬들이 보인 현장 반응 (+브라질 반응)

2018년 6월 28일   정 용재 에디터

한국이 독일에 2-0으로 승리하면서 16강 진출을 확정지은 멕시코.

사실 한국 vs 독일 경기는 월드컵 디펜딩 챔피언 독일이이길 거라는 예상이 큰 경기였으나 열심히 뛴 한국 대표팀은 독일을 꺾었다.

같은 시각 스웨덴과의 경기를 치른 멕시코는 0-3으로 패배하며, 경우의 수를 따져야 했는데, 그 경우의 수는 한국이 세계1위 독일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는 것.

그러나 놀랍게도 한국은 후반시간 김영권과 손흥민이 득점을 올렸고, 스웨덴에 패배하여 16강 진출을 확정시키지 못했던 멕시코는 한국 덕분에 16강에 오를 수 있었다.

여기서 한국도 멕시코가 스웨덴을 잡는다면 16강 진출 가능성이 있었지만 아쉽게 됐다.

응원 중인 멕시코 팬들. 한국이 골을 넣자 “꼬레아! 꼬레아!”를 외치며 기뻐했다.

한편 멕시코 축구팬들은 16강 진출을 도와준 한국에 감사인사를 전하며 열광했는데, 현재는 한국인 찾기 대소동을 벌이고 있다고 한다.

한국은 멕시코의 승리를 바랐고, 멕시코는 한국의 승리를 바랐으니 한국 축구팬과 멕시코 축구팬은 같은 장소에서 응원을 했는데

멕시코 팬들은 한국인을 발견하면 목마를 태우거나 헹가래를 하는 등 사랑을 표현했고, “한국인들이여, 형제들이여, 이제부터 당신들은 멕시코인이다”라는 구호를 외치기도 했다.

또 멕시코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에게 ‘Gracias(감사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고.

여기서 브라질도 한국이 독일을 격파하자 환호하며 SNS에 글을 올리기 시작했는데 브라질 팬들은 “한국은 대단한 팀. 브리질의 1-7패배를 한국이 설욕해준 것 같다”며 반가움을 표하고 있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멕시코와 외교를 하려면 지금이다”, “멕시코 너네도 이겼으면 서로 좋았을텐데”, “멕시코팬들 반응이 귀엽네”, “월드컵 아니면 볼 수 없는 정말 좋은 장면”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연합뉴스, 트위터 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