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끼, 더콰이엇 나오는데…” 비와이가 ‘변산’ 카메오 캐스팅되지 못한 이유

2018년 7월 12일   정 용재 에디터

비와이가 영화 ‘변산’ 카메오로 등장하지 않는 이유는?

이준익 감독의 청춘 3부작 중 마지막 작품인 영화 ‘변산’. 영화 속에서는 극중 학수가 Mnet ‘쇼미더머니’에 6년동안 도전하는 장면이 담겨있다. 이준익 감독은 ‘쇼미더머니’를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큰 공을 들였다고.

제대로 재현하지 못하면 관객들의 몰입을 방해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 이에 이준익 감독은 실제 ‘쇼미더머니6’ 세트팀의 도움을 빌려 무대를 완벽하게 구현했다.

심사위원 역시 실제로 ‘쇼미더머니’ 심사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는 도끼, 더콰이엇, 매드클라운 등을 캐스팅했다. 이들은 실제 ‘쇼미더머니’를 보는듯한 심사평으로 존재감을 강하게 드러냈다.

하지만, 과거 ‘박열’ 콜라보레이션으로 인연을 맺은 바 있는 비와이가 등장하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이에 대해 이준익 감독은 헤럴드POP과의 인터뷰에서 “‘쇼미더머니6’ 세트팀이 아주 적극적으로 협찬해줐다. 당시 심사위원 쇼파, 조명, 바닥 등 세트를 뜯어와줬다”며 “평소 래퍼들이 심사하던 것처럼 하지만, 영화 촬영이다보니 쉽지 않았을 거다. 긴장하는 게 눈에 보이더라. 도끼는 한마디 대사를 위해 복도에서 계속 연습할 정도로 열심히 해줬다”고 전했다.

또한 “비와이의 경우는 ‘쇼미더머니5’ 우승자였지 않나. 아직 심사 경험도 없는 걸로 알고 있어서 몰입도를 떨어뜨리고 싶지 않아 아쉽게도 비와이를 카메오로 쓸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준익 감독의 신작 ‘변산’은 꼬일 대로 꼬인 순간, 짝사랑 ‘선미’의 꼼수로 흑역사 가득한 고향 변산에 강제 소환된 빡센 청춘 ‘학수’가 인생 최대 위기를 맞는 순간을 담은 작품이다.

박정민이 무명 래퍼를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랩을 직접 작사하고 소화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영화 ‘변산’ 스틸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