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다음달부터 ‘보내기 취소’ 기능 도입한다”

2018년 7월 16일   정 용재 에디터

“자니…?”

누구에게나 스스로 보내놓고도 땅을 치고 후회하는 카톡 하나쯤 있다. 오히려 하나면 다행이다.


전 연인은 물론, 직장 동료 및 상사 등 의도치 않은 실수가 꽤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

그래서 많은 이들은 ‘카톡’에서의 이 기능을 오랫동안 기다려왔다. 그리고 드디어 그날이 온다.

카카오톡이 다음 달 ‘보내기 취소’ 기능을 도입한다.

16일 동아일보는 카카오 관계자가 “실수로 보낸 메시지를 지우고 싶다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이 많아서 ‘보내기 취소 기능’을 예전부터 고려해왔다”는 언급을 했다고 보도했다.

실제로 카카오톡 외 일부 경쟁 메신저들은 현재 ‘보내기 취소’ 기능을 도입한 곳이 꽤 있다. 네이버의 ‘라인’의 경우 지난해 12월부터 메시지 전송 후 24시간 내에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물론 일부 누리꾼들은 “푸시 알림은 어떻게 되는 거죠? 푸시 뜬 이상 못 없애지 않나”, “안 읽씹했는 줄 모르고 상대방이 말바꾸면 안읽씹한 입장에선 웃길듯”라는 우려 섞인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대부분 “카톡은 언제 나오나 했더니. 너무 좋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대부분이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방송화면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