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촬영장서 ‘갑자기’ 조폭이 난동 부린 이유.avi

2018년 7월 17일   정 용재 에디터

칠성파 조직원 드라마 촬영장서 난동…스텝·매니저 폭행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조직폭력배가 드라마 촬영현장에 난입해 스텝과 매니저를 폭행하는 등 난동을 부리다가 경찰에 검거됐다.

▲ 드라마 촬영현장 난입한 조폭 [부산지방경찰청 제공=연합뉴스]

부산 서부경찰서는 상해 혐의로 A(51)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폭력조직 칠성파의 행동대원인 A씨는 지난달 14일 0시 5분께 자신의 집주변인 부산 서구의 한 식당에서 모 케이블 방송사의 드라마 촬영이 진행되는 것을 보고 촬영현장에 들어갔다.

A씨는 출연 배우에게 접근하려다가 매니저와 스텝이 말리자 폭력을 행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매니저 1명의 신체 주요부위를 발로 걷어차고, 다른 매니저의 얼굴을 주먹으로 1차례 폭행했다. 또 드라마 스텝의 얼굴을 머리로 들이받아 2주간의 치료가 필요한 상처를 입히기도 했다.

A씨는 또 20여 분 뒤 흥분한 상태에서 촬영현장 출입문 유리에 자신의 머리를 박아 피를 흘리는 등 난동을 부렸다.

A씨의 난동이 이어지자 촬영팀은 결국 철수했다.

▲ [부산지방경찰청 제공] 유튜브로 보기

출동한 경찰은 현장에서 A씨의 신원을 확인한 뒤 먼저 치료를 받도록 병원에 이송했다. A씨는 이후 경찰에 자신 출석해 조사를 받으며 범행을 모두 시인했다.

경찰의 한 관계자는 “TV에서 본 배우가 가까이 있자 ‘어 본 것 같은데’라고 말하며 촬영현장으로 들어가다가 시비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 드라마 촬영장서 행패부린 조폭 [부산지방경찰청 제공=연합뉴스]

1980년대를 배경으로 부산 원도심 일대에서 촬영되는 해당 드라마는 주민들에게 사전 촬영협조를 구하지 않아 원성을 사기도 했다.

배우와 스태프 90여 명이 촬영 장비와 차량으로 도로를 막아 주민들에게 예기치 못한 불편을 주고, 한밤에도 번쩍이는 촬영장 조명 탓에 주민들이 잠을 설치기도 했다.

read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