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미 JYP와 결별에 신류진을 주목하는 이유

2018년 8월 20일   정 용재 에디터

전소미와 JYP의 계약 해지 소식이 전해지면서 JYP 신인 걸그룹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소미를 중심으로 JYP 신인 걸그룹이 탄생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전소미는 새로운 소속사를 찾아 떠났다.

그런데 전소미가 JYP를 떠나며 ‘믹스나인’을 통해 얼굴을 알린 연습생 신류진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유는 일부 언론에서는 새 JYP 걸그룹이 신류진을 중심으로 한 그룹이 될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기 때문.

신류진은 ‘믹스나인’에서 JYP 소속 연습생으로 출연했다. 뛰어난 춤 실력을 선사하며 대중들은 물론, YG 소속사 대표 양현석에도 칭찬을 받았다.

당시 양현석은 “왜 JYP에서 얘(신류진)를 ‘믹스나인’에 에이스로 내보냈는지 알 것 같다. 가장 칭찬하고 싶은 것은 춤이다. 춤에서 빠져들었다”라고 극찬했다.

신류진은 ‘믹스나인’ 참가자 여자 연습생 중 꾸준히 1위를 차지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결국 ‘믹스나인’ 파이널에서는 최종 데뷔조로 여자 1등은 JYP 신류진이었다. 신류진은 “마지막까지 높은 자리 주셔서 감사하다. 굉장히 감사하다는 말밖에 안 나오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JYP는 다수의 매체를 통해 “걸그룹은 잘 준비 중이다. JTBC ‘믹스나인’에서 1위를 한 신류진 등이 주요 멤버다”라고 덧붙였다.

전소리 기자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