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가 리설주에게 ‘지코’ 소개하며 한 말

2018년 9월 19일   정 용재 에디터

김정숙 여사는 지코를 어떻게 소개했을까?

지난 18일 김정숙 여사는 리설주와 함께 평양 옥류아동병원과 평양종합음악대학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특별수행단인 가수 지코, 알리, 에일리, 마술사 김현우가 동행했다.

이날 옥류아동병원을 찾은 김정숙 여사는 리설주에게 특별 수행단을 소개했다. 김정숙 여사는 지코를 두고 “이번 방북단에서 가장 핫한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마술사 최현우는 본인이 직접 “저는 요술사다”라며 북한식으로 설명했으며, 이에 리설주는 “제가 없어지나요?”라고 대답하기도 했다.

알리에게는 “전에 한 번 오셨죠?” 라고 말하며 반가움을 드러냈다. 알리는 “제 머리가 너무 노랗죠”라고 대답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음악대학 음악당으로 이동하며 김정숙 여사가 “풍성하게 열린 가을 과일처럼 이번 정상회담에서도 좋은 결실이 맺혀지면 좋겠네요”라고 말하자 리설주는 “저도 지금 하는 회담이 정말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대답했다.

한편, 이날 하루 일정을 함께한 김정숙 여사와 리설주는 평양종합음악대학에서 아리랑 공연을 관람하며 귓속말을 나누는 등 친근한 모습을 드러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