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누리꾼들이 양현석 인스타에 악플 도배중인 이유

2018년 10월 12일
						
						

지난 10일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인 양현석의 인스타그램이 중국 누리꾼들의 악성 댓글로 도배되고 있다.

댓글의 대부분은 “중국의 지도가 잘못됐다, 사과하라”는 내용이었다.

몇몇 댓글에서는 번역 프로그램을 이용한 듯 문법과 어법이 맞지 않는 어색한 한글 문장이 눈에 띄기도 했다.

지난 11일 중국 매체 시나통신에 따르면 중국 팬들이 이렇게 화가 난 이유는 다름 아닌 ‘YG 전자’ 때문이라고 전했다.

매체는 지난 5일 넷플릭스에 공개된 ‘YG 전자’ 중 중국에 대해 잘못 표현된 부분이 많았다고 언급했다.

매체가 지적한 첫 번째 장면은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지누가 중국 힙합 시장을 공략한다는 내용의 화면이었다.

이 장면에서 제작진은 실제 중국 영토와 다른 지도를 사용했다. 해당 지도에서 중국 남동쪽 영토가 누락됐기 때문이다.

또 다른 장면은 한국인 경호원이 청나라 복장을 한 채 중국어로 “나는 돼지다”라고 말한 부분이다.

이 장면에 관해서는 ‘불쾌하다’고 주장했다. 매체는 총 두 가지 장면이 모욕적이고 불쾌하다고 꼬집었다.

해당 기사에는 40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고 “공개적으로 모욕을 주고 있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양현석’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YG전자’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