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캐나다인들이 분노한 사건.

2018년 11월 15일   School Stroy 에디터

최근 SNS에 올라온 한 영상이 공분을 사고 있다.

해당 영상은 캐나다 노바스코샤주에 위치한 한 고등학교 인근에서 찍힌 영상.

영상 속에는 폭우로 불어난 개울가에 한 학생이 바닥에 엎드려 있고, 다른 학생들이 엎드린 학생의 등을 밟으며 개울을 건너는 장면이 담겨있다.

엎드린 학생은 9학년 브라코벳(14)라는 소년으로 뇌성마비를 앓고 있으며, 평소에도 다른 학생들이 그를 자주 괴롭힌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영상이 SNS에서 퍼지면서 이를 확인한 학교 측은 코벳의 부모에게 즉시 이 사실을 알렸다.

코벳을 괴롭힌 학생들은 코벳이 자발적으로 개울가에 들어갔다고 알렸지만, 코벳은 부모에게 “(괴롭힌 학생들이) 개울가에 엎드리지 않으면 던져버리겠다고 위협했다”고 말했다.

한편 논란이 커지자 가해 학생들은 “장난이었다”고 말했으나, 코벳의 부모는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2018.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

북한에서 어학 연수했던 호주 대학생 ㄷㄷ

남북 관계와 북미 관계가 유례없는 진전을 보이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여전히 북한 방문은 쉽지 않다. 북한에서 학교를 다니는 것은 더더욱 상상하기 어렵다.

하지만 실제 북한에서 단기간 어학 연수를 했던 호주의 대학생이 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북한에서 3주 간 어학 연수를 받은 호주 애들레이드 출신 잭 카네이로(21)를 소개했다.

베이징 칭화대학교에서 학사 과정을 밟고 있는 카네이로는 지난 2017년 김일성 대학으로 어학 연수를 가는 12명에 선발돼 짧게나마 북한 생활을 할 수 있었다.

그는 3,000달러(약 335만원)의 학비를 내고 3주 동안 북한에서 학교를 다녔다.

당시는 남북 관계와 북미 관계가 개선되지 않았었기 때문에 북한에서 미사일 발사하던 시기다. 카네이로는 미사일 발사를 성공한 후 북한 과학자들이 축하 행진을 하는 모습을 지켜보기도 했다.

그렇다면 북한을 직접 경험한 그의 생각은 어땠을까?

그는 “북한의 교육이 호주보다 더 좋다. 교사들이 학생들을 더 잘 챙기며 더 헌신적인 모습이었다. 학생들도 나를 굉장히 반겨주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 번은 아침에 숙취에 고생을 했는데 선생님이 도와준 덕에 금방 회복할 수 있었다. 아픈 학생들이 보이면 북한 교사들은 학생들을 집에 보내서 쉬게 한다”고 말했다.

대체로 북한 사람들은 그에게 친절했다. 서양인들의 삶이 궁금한 북한인들은 적극적으로 카네이로에게 말을 걸기도 했다.

또 그는 북한의 사회주의가 마치 ‘하나의 팀’처럼 움직이는 인상을 받았다.

카네이로는 “사람들 사이의 사회주의 이념이 매우 끈끈했다. 한 팀을 위해 뛰는 선수들 같았다”고 밝혔다.

이어 서양인들이 자신처럼 북한을 방문해 북한을 직접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렇다고 그가 무서운 경험을 하지 않았던 것도 아니다.

김일성과 김정일의 시신이 방부 처리된 금수산 태양궁전을 방문한 카네이로는 사진 촬영이 금지된 줄 모른 채 사진을 찍었다. 그는 “사진 촬영에 굉장히 민감하다. 하마터면 감옥에 들어갈 뻔했다. 수퍼에서도 정치적인 문구가 들어간 제품이 많아 사진 촬영이 어렵다”고 말했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데일리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