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미손이 공개한 ‘소년점프’로 벌어들인 어마어마한 수익

슬기 윤 기자 2018년 12월 5일 입력
						
						

5일 마미손은 자신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 ‘마미손 유튜브 수익 공개!’라는 제목으로 영상 한 편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공개된 영상에서 마미손은 평소와 같이 분홍색 복면을 쓰고 등장했고, 노트북 앞에 앉아 ‘소년점프, 소년점프 엉거주춤’ 영상으로 벌어들인 수입을 밝히겠다고 전했다.

마미손은 “지난 9월 14일에 소년점프 뮤직비디오를 유튜브에 등록했다. 한달 동안 광고를 걸지 않았다. 총 3300만회 조회수 중 1300만회 조회수는 수익 창출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리하여 나머지 2000만회의 조회수만 수익으로 이어졌는데 이 조회수는 1628만원의 수익으로 계산되었다.

마미손은 “소년점프로 돈과 명예를 얻었다. 그걸 그대로 돌려 드리고 싶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여행’이라는 경험을 팬들에게 선물해 드리고 싶다”며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마미손 채널 구독자 중 몇 명을 여행에 보내드리려고 한다. 제가 좋아했던 나라별 여행지들 몇 군데를 영상으로 보내드릴테니 마음속으로 가고 싶은 곳을 정해서 가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벤트 방식은 추후에 공지된다.

한편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매드클라운 보고있나?’, ‘와 마미손 하고싶은거 다해 최고다’, ‘OK 계획대로 되고있어’ 등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윤슬기 기자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마미손 유튜브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