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좋으면 북한가서 살아라”고 말하니 김정은 환영단이 한 말

2018년 12월 7일   eunjin 에디터

최근 우리 정부가 김정은 연내 답방을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김정은을 환영한다는 단체들이 등장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최근 위인맞이환영단을 꾸려 김정은을 환영한다는 김수근 단장이 KBS 오늘밤 김제동에 출연해 한 말이 논란이 되고 있다.

그는 앞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나는 김 위원장의 열렬한 팬. 나는 공산당이 좋아요. 여러분도 곧 좋아질 겁니다”라고 외쳤다.

이후 주변에서 “그러나 곧 잡혀간다”는 반응을 보였을 때 “왜 공산당이 좋아요라고 외칠 수 없나, 이렇게 되묻고 싶었다”고 말한다.

그는 또 김정은을 진짜 좋아하냐는 질문에 “저는 정말 팬입니다. 우리 정치인들에게 볼 수 없는 모습도 보고 김 위원장의 겸손하고 지도자의 능력 실력있고 북한의 경제발전이나 이런 모습들 보면서 팬이 되고 싶었다”고 설명한다.

여기서 북한의 세습, 인권문제에 대해서도 본인의 생각을 밝혔는데 “박정희 전 대통령 이후에 박근혜 전 대통령도 되고 시진핑이나 푸틴은 20년 넘게 하는데 그럼 왜 거기는 세습이라고 이야기 안 합니까”라고 오히려 되묻기까지 한다.

이어 “평양시민들을 만날 수 있다면 왜 김정은 위원장을 지도자로 인정하는지 묻고 싶다고 말하기까지 한다.

이렇게 북한을 찬양하던 김수근 단장은 “북한에 가서 살고 싶냐”는 질문에는 “그렇지는 않다.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내가 생각할 자유를 달라는 거다”고 말한다.

한편 그는 김정은을 환영하는 지하철 광고 모금에 들어갔으며, 실제 광고판에 게시될 환영 포스터가 남측 최고 전문가에 의해 제작 중이라고 한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무단 사용-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