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의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가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낚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우산 하나로 쉽게 낚시하는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개그맨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유상무는 지난 9월 우산 하나로 10분 만에 물고기를 20마리 잡을 수 있는 꿀팁을 공개했다.
그의 공식 유튜브 채널 ‘유상무TV’에 올라온 영상에서 그는 우산 하나만 들고 개울가를 찾았다.
그는 “낚시할 때 다른사람이 잡는 것이나 구경하는 분들이 있다. 그런데 오늘 진짜 쉽게 낚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물이 흘러내려가는 곳에 활짝 핀 우산을 올려두었다. 그러자 물고기들이 하나 둘 씩 튀어올라 우산 안으로 들어가기 시작했다.
어린 아이들도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방법이었다.
영상에 등장하는 아주머니도 우산을 그냥 올려둔 것만으로 물고기를 상당히 많이 잡아 눈길을 끌었다.
유상무는 “어디에서든 가능하다. 물살이 빠르고 경사진 곳이라면 더욱 잘 잡힌다. 많이 잡아서 참치 넣고 매운탕 끓이면 엄청 맛있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무려 105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여전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낚시하러 갈 때 이제 우산 챙겨야겠다” “이제 나도 도시어부”라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유상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