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MBC 판결의 온도에 출연한 성,교육 강사 손경이 씨가 데이트폭,력에 대해 이야기한 것이 화제가 되고 있다.
손경이 강사는 학생들에게 데이트 폭,력을 감지하는 방법을 조사하는 프로젝트를 줬는데, 그 중에서 괜찮은 답을 선별해 데이트폭,력을 감지하는 방법 5가지를 설명했다.
#1. 상대와 PC방에 가 본다
첫 번째는 상대와 PC방에 가서 게임을 해보는 것이라고 한다.
손 강사는 “애들 말로는 게임 3번만 같이 하면 인성이 파악된다고 하더라”고 설명했다.
게임에서 감정을 제어하는 능력을 알아 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한다.
#2. 술버릇을 확인한다.
손 강사는 “사람마다 술 버릇이 다양하다. 옷을 벗거나, 때-리거나, 운전하겠다는 사람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술에 취해 폭,력적인 모습을 보인다면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3. 장시간 운전하는 모습을 본다.
장시간 운전하는 모습을 보면 무의식중에 드러나는 성격을 알 수 있다고 한다.
장시간 운전 시 욕을 하거나, 폭,력적인 모습을 보인다면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4. 종업원을 어떻게 대하는지 지켜본다.
손 강사는 “상대적 약자에게 대하는 행동을 보면 인성을 미뤄 짐작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5. 싸워본다.
이 방법은 극단적인 방법인데 손 강사는 “싸우다보면 이 사람이 잠수타는지, 때,리는지, 해명하는지, 사과하는지 등 수많은 행동이 나온다”고 설명하며 역시 폭,력적인 모습을 보인다면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MBC 판결의 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