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첫 예고편에서 확인된 떡밥 8가지

2019년 1월 16일   김주영 에디터

많은 팬들이 기다리던 마블 스튜디오의 두번째 스파이더맨 시리즈,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의 첫번째 예고편이 공개됐다.

우리 시간으로 15일 밤 10시 45분 유튜브에 공개된 이번 예고편은 피터 파커(톰 홀랜드)가 친구들과 유럽으로 여행을 떠나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닉 퓨리(사무엘 L. 잭슨)와 미스테리오(제이크 질렌할)의 등장은 많은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밖에 이번 예고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떡밥’들을 정리해봤다.

1. 피터를 스파이더맨으로 인정한 메이 숙모

예고편 첫 장면에서 메이 숙모와 피터 파커는 함께 뉴욕 퀸즈의 불우 이웃 행사를 진행한다. 메이 숙모는 행사 후 수트를 입은 피터와 하이파이브를 할 정도로 조카의 이중 생활을 인정하는 듯보인다. 메이 숙모는 전작인 스파이더맨: 홈커밍 마지막 장면에서 피터 파커가 스파이더맨이란 사실을 알아챘다. 메이 숙모가 스파이더맨의 정체를 모르는 원작과 크게 달라진 부분이다.

2. 썸 타는 해피와 메이 숙모

현재 메이 숙모에게는 남편이 없다. 앞서 개봉했던 스파이더맨 영화들에 나왔던 것처럼 그녀의 남편이자 피터의 삼촌인 벤 파커는 사망한 상태다. 하지만 이번 예고편에서 메이 숙모에게 새로운 사랑이 나타난 듯하다. 바로 토니 스타크의 비서인 해피가 그 주인공. 예고편에서 해피는 뒤늦게 기금 5억 달러를 가지고 피터와 메이 숙모를 찾아온다. 이 과정에서 그와 메이 숙모가 썸을 타는 듯한 장면이 나오는데, 두 사람 사이에 서 있던 피터 파커는 “지금 무슨 상황인 거죠?”라며 다소 당황스러워한다.

3. 살아있는 페퍼 포츠

해피가 등장하는 장면에서 눈 여겨봐야 할 부분은 따로 있다. 그가 들고 온 기금을 자세히 보면 ‘페퍼 포츠’의 사인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즉 페퍼 포츠가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에도 생존해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토니 스타크가 아닌 페퍼 포츠의 사인이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혹시 토니 스타크가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사망하는 것일까?

4. 썸 타는 피터 파커와 MJ

썸을 타는 것은 메이 숙모와 해피뿐만이 아니다. 피터 파커 역시 새 연인을 찾았다. 바로 MJ, 미셸이다. 전작에서 피터는 벌쳐의 딸이었던 리즈와 썸을 탔다. 하지만 벌쳐가 감옥에 가면서 리즈 역시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간 상태다. 이번 작품에서는 피터 파커가 원작에 나오는 것처럼 MJ와 사랑에 빠지는 것처럼 보인다.

5. 스파이더맨에게 미션을 주는 닉 퓨리

마블 영화에서 닉 퓨리와 피터 파커가 처음으로 만났다. 두 사람은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도 만나지 않은 것처럼 보인다. 닉 퓨리는 피터 파커의 숙소에 몰래 들어와 피터의 친구 네드를 기절시킨다. 그리고 피터에게 유럽에서 수행해야할 임무를 전달한다. 이 임무는 자연의 힘을 조종하는 빌런 ‘엘리멘탈’을 처리하는 일로 예상된다.

6. 스파이더맨는 수트 3개를 입는다

이번 예고편에서 피터 파커는 총 3개의 수트를 입었다. 기존 토니 스타크가 만들어준 ‘레드&블루’ 수트를 비롯해 새로 나온 ‘레드&블랙’ 수트, 그리고 쉴드 마크가 새겨진 스텔스 수트다. 역시 화제를 모으는 것은 스텔스 수트다. 톰 홀랜드는 브라질 코믹콘에서 “회색 수트는 스텔스 수트다”라고 확인했다.  또한 “스텔스 수트는 닉 퓨리가 디자인했고, 뭔가를 위해서 만들었다. 보안이기 때문에 더 이상 말하지 않겠다. 스텔스 수트에는 멋진 기능들이 추가됐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6. 미스테리오는 스파이더맨과 한편?

예고편에서는 스파이더맨과 미스테리오가 직접 전투를 펼치는 장면은 없다. 다만 깜짝 등장한 미스테리오가 엘리멘탈 문제를 해결하려는 것을 보아, 스파이더맨과 미스테리오가 ‘팀업’을 할 가능성도 있다. 실제 브라질 코믹콘에서 제이크 질렌할은 “닉 퓨리가 미스테리오에게 도움을 요청해서 스파이더맨과 팀을 이룬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여전히 빌런일 가능성도 있다. 환영을 만드는 능력이 있는 미스테리오가 꾸며낸 자작극이라는 설도 나오고 있다. 미스테리오는 원래 특수효과 담당 아티스트였다. 언제나 유명세를 얻지 못해 불만이었던 인물이기 때문에 엘리멘탈을 만들어내 히어로 행세를 하려는 수작일 수 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13’ 코믹스에도 미스테리오가 사람들을 상대로 자신이 히어로처럼 보이게 속이는 설정이 있다.

7.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부활이 확정된 캐릭터

예고편으로도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에서 사라졌던 캐릭터들이 되살아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바로 피터 파커, 닉 퓨리, 그리고 마리아 힐이다. 스파이더맨은 인피니티워에서 토니 스타크의 품에 안겨 “죽기 싫다”고 말했지만 결국 먼지가 됐다. 닉 퓨리와 마리아 힐은 인피니티워 쿠키 영상에서 뉴욕 거리를 지나가던 중 먼지가 됐다. 이 과정에서 닉 퓨리는 난데없이 ‘어머니’를 찾으며 캡틴 마블을 호출했다. 하지만 이번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예고편으로 세 사람이 다시 되돌아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엔드게임 이후 부활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모종의 일로 세계관이나 시간이 바뀌어 인피니티워의 핑거 스냅이 없던 일이 되는 것인지는 알 수 없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예고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