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화제모은 4가지 총 슬로 모션 실험 ㄷㄷ

2019년 1월 23일   김주영 에디터

총기가 허용되는 미국에서는 총과 관련한 흥미로운 실험 영상이 자주 올라온다.

총을 쏴 물건들을 관통시키거나, 총알을 분쇄기에 가는 실험 영상도 유튜브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유명 유튜버 ‘더 슬로 모 가이즈(The Slow Mo Guys)’는 좀 더 색다른 총 실험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해 1월 이들은 종류가 다른 총들을 준비해 ‘총알 레이스’를 펼쳤다.

영상에 등장하는 개브와 댄이란 남성은 “많은 경주가 있는데 총알 경주는 없다. 총마다 속도가 얼마나 다른지 확인해보겠다”며 실험을 시작한다.

이들은 다양한 총들을 ‘슬로 모션’으로 관찰해 어느 총이 가장 빠른지 확인했다.

이들이 준비한 총은 9mm 권총, 45 ACP 권총, AK-47, 배럿 416으로 총 4자루였다.

총을 모두 한발씩 발사한 후, 초당 10만 프레임으로 어떤 총이 가장 빠른지 알아봤다.

슬로 모션 덕분에 총알이 발사될 때 생기는 연기와 불꽃이 매우 생생하게 카메라에 담겼다.

그렇다면 과연 어느 총이 가장 빠르게 목표물에 도달했을까?

동일한 조건에서 관찰한 결과, 배럿 416(3,436km/h)이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고, 그 뒤를 이어 AK-47(2,740km/h)이 빨랐다. 세번째로 빠른 것은 9mm 권총(1,285km/h)이었고 목표물에 가장 늦게 도달한 총은 45 ACP 권총(928km/h)이었다.

두 사람은 “매우 흥미로운 실험이었다. 총을 맞은 수박들은 안타깝지만 쥬스를 만들어먹어야겠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 570만 뷰를 돌파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The Slow Mo Guy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