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앞머리 내리면 서양에서 게이 취급 받을까?

2019년 1월 28일   김주영 에디터

동양 남성들과 서양 남성들의 헤어스타일은 많이 다르다.

동양 남성들 중에는 앞머리를 내리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은 반면 서양 남성들은 대부분 머리를 올리고 다닌다.

10대 서양 남성들 중에는 앞머리를 내리는 사람들이 많지만 성인이 된 이후에는 머리를 올리고 다니는 사람이 훨씬 더 많다.

이와 같은 동서양 남성들의 헤어스타일 차이 때문에 “서양에서는 앞머리를 게이 취급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기까지 했다.

과연 사실일까?

유명 영어 전문 유튜브 채널 ‘영알남(영어 알려주는 남자)’에서 이 문제를 다뤄 화제를 모았다.

지난 2017년 9월 올라온 영상에서 영알남은 지인인 서양 남성에게 “앞머리를 내리면 게이 취급 받는다는 동양 사람들의 고정관념이 있다. 진짜 게이 취급을 받느냐”고 물었다.

이에 서양 남성은 “앞머리는 학생, 소년의 머리라고 생각한다. 게이와는 아무 상관이 없다”고 답변했다.

그러나 그는 “헤어만 가지고 게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행동이나 말투 등까지 여성스럽다면 게이 취급을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서양 남성들이 앞머리 스타일을 고수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 그는 “앞머리가 쿨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요즘에는 한국 남자들 중에서도 앞머리를 올리는 사람들이 있다”고 말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 58만 뷰를 넘게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영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