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 중퇴 정우성이 어떻게 변호사 연기하냐?”고 말한 기자

2019년 2월 7일   김주영 에디터

한 유튜브 방송에 출연한 기자가 영화 ‘증인’에 출연했던 정우성을 비하하는 발언으로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2월 극우 성향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 출연한 김용호 기자는 ‘올해 반드시 폭망할 영화 3편’ 중 하나로 ‘증인’을 꼽았다.

그는 “증인은 일단 시놉시스 첫 줄을 읽고 기대를 접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얘기하면 뭐하지만 정우성이 힘들다. 사기를 당했다. 기자들에게는 멋있는 배우지만 거의 국민 호구에 가깝다. 지금까지 당한 사기로 ‘사기의 역사’ 책 한 권 쓸 수 있을 정도다”라고 조롱하는 모습이었다.

김 기자는 무엇보다 정우성이란 배우와 변호사 역할이 어울리지 않는다는 입장이었다.

근거는 학벌이었다.

그는 “난 학벌론자는 아니지만 정우성은 고졸이다. 아 고졸도 못하고 고등학교 중퇴인데..”라며 비하했다.

옆에 있던 김세의 전 MBC 기자가 “노무현 대통령이 있지 않느냐”고 말하자 출연진들은 웃음을 터뜨렸다.

증인 이외에 김용호 기자는 과거 중앙정보부 시절을 다룬 영화 ‘남산의 부장들’과 만해 한용운 선생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 ‘님의 침묵’을 ‘올해 반드시 폭망할 영화 3편’에 포함시켰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영화 ‘증인’,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