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알려주는 ‘진짜 자기 키’ 재는 방법

2019년 2월 18일   김주영 에디터

시간에 따라 키를 쟀을 때 결과가 달라진다.

분명 아침에 쟀던 키가 저녁에 쟀을 때 줄어들어 어떤 키가 진짜인지 헷갈렸던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과연 언제 재는 것이 자신의 진짜 키일까?

이 궁금증을 해결해준 정형외과 전문의의 답변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포털사이트에 답변을 남긴 이제성 정형외과 전문의에 따르면 오전 10시에 재는 키가 자신의 진짜 키다.

이 전문의는 “아침과 저녁 사이에 키 차이가 있는 것은 무릎, 척추관절 등의 물렁뼈에 수분이 차고 빠지면서 키가 달라지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낮 동안 활동하면 우리 몸에 여러가지 무게가 가해져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연골이 탄력을 잃고 위축된다. 하지만 잠을 자는 사이 연골의 탄력이 회복돼 다시 원래 키로 돌아온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 전문의에 따르면 아침 키와 저녁 키의 차이가 클수록 성장의 폭이 높은 시기로 볼 수 있다.

끝으로 그는 “키 재는 시간을 일정하게 하는 것이 좋고 오전 10시에 재는 키가 자신의 키로 보면 된다”고 글을 마쳤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앞으로 소개팅 오전 10시에 해야겠다” “생활을 오후에 하는 것이 한탄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MBC ‘나혼자 산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