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직접 소개한 ‘아이폰’으로 사진 잘 찍는 꿀팁

2019년 2월 27일   김주영 에디터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는 스마트폰 아이폰.

아이폰을 구매하는 데는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그 중 카메라 성능을 꼽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다.

특히 애플은 광고에서 멋진 사진과 영상을 내세워 아이폰의 카메라 기능을 잘 홍보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실제 생활에서는 아이폰 광고에서처럼 멋진 사진과 영상을 담아내는 일이 말처럼 쉽지만은 않다.

이런 고민을 안고 있는 사용자들을 위해 애플이 직접 나섰다.

애플은 공식 애플 홈페이지에 ‘아이폰 카메라로 잘 찍는 꿀팁’이라며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했다.

애플이 공개한 꿀팁들은 총 28가지인데 그 중 가장 필요한 5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인물 사진, 클로즈업 사진, 역광 사진, 해질녘 사진, 그리고 흑백 사진을 찍는 방법이다.

1. 인물 사진 잘 찍는 법

일단 인물 사진 모드로 전환한 뒤, 찍으려는 인물을 터치해 심도 효과를 불러온다. 그러면 뒷 배경이 흐릿하게 잡혀 피사체를 또렷하게 사진에 담을 수 있다.

2. 클로즈업 사진 잘 찍는 법

먼저 최대 10cm 정도까지 가깝게 피사체에게 다가간 후, 탭으로 초점을 잡고 슬라이드로 노출을 조절하면 매우 선명하게 클로즈업 사진을 찍을 수 있다.

3. 역광 사진 잘 찍는 법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모두 살려주는 ‘HDR’ 기능을 켜고, 원하는 곳을 길게 눌러 초점을 고정해 사진을 찍는다. 이후 슬라이드를 내려 노출을 줄이고 찍으면 완벽한 역광 사진을 얻을 수 있다.

4. 해질녘 사진 잘 찍는 법

먼저 피사체를 지는 태양 앞에 세운 후, 원하는 곳을 길게 눌러 초점을 고정시킨다. 그리고나서 슬라이드를 내려 노출을 줄이면 매우 멋진 해질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5. 흑백 사진 잘 찍는 법

필터로 흑백를 선택하고, 피사체와 배경이 극명하게 대비되는 장면을 선정하고 촬영한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애플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