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퍼지고 있는 승리 ‘환각 물질’ 흡입 논란 ㄷㄷ (+사진)

2019년 2월 27일   김주영 에디터

성접대 카톡 논란에 휩싸인 빅뱅 승리가 이번에는 베트남에서 해피벌룬(아산화질소)을 흡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27일 중앙일보는 베트남 주요 포털사이트 ‘바오모이 닷컴’ 등이 2017년 2월 19일 사업을 위해 베트남 하노이에 방문한 승리 등에 대해 보도 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당시 바(bar·한국의 클럽)에서 찍힌 문제의 승리 사진들이 온라인에 퍼지면서 SNS에 ‘한국으로 돌아가라’는 팬들의 요청이 쏟아졌다.

사진 속 승리는 환각을 일으키는 해피벌룬을 흡입하는 듯한 모습이었고, 해당 사진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지며 논란을 낳았다.

해피벌룬의 내용물은 아산화질소(Nitrous Oxide·N2O)다. 정신과나 치과 등 병원에서 마취제로 사용되는 물질이다.

해피벌룬을 흡입하는 행위는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법적 처벌까지 받을 수 있다. 지난해 7월 화학물질관리법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됨에 따라 아산화질소를 환각물질로 지정됐으며, 버닝썬 클럽 관계자 역시 해피벌룬 흡입 혐의로 구속된 바 있다.

하지만 YG엔터테인먼트 측은 27일 “승리에게 직접 확인한 결과 해당 사진은 교묘하게 찍힌 것으로 승리는 해피벌룬을 한 적이 없다고 했다”며 “베트남 현지 보도는 명백한 오보이고 본인은 해당 사진에 대해 매우 억울해하고 있으며, 매우개방적인 장소인 클럽에서 자신이 해피벌룬을 흡입했다는 것이 말이 되지 않는다고 항변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날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자료를 통해 “승리는 지난 한 달간 본인으로 인해제기되어온 불편한 이슈와 뉴스들에 대해 다시 한번 모든 분께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의견을 전달해 왔으며, 미비하지만 하루라도 빨리 해당 수사기관에 자진 출두하여 정밀 마약 검사 및 본인과 관련된 모든 의혹에 대하여 경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싶다는 의견을 전달해왔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전날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버닝썬 대표 이문호씨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하는 등 증거수집에 나섰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중앙일보, 승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