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난리난 인스타그램 오류 정부 개입설 ㄷㄷ

2019년 3월 14일   김주영 에디터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오류로 ‘불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우리나라 이용자들 역시 14일 새벽부터 오류 현상이 발생해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일부 누리꾼들은 정부에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이용을 일부러 막은 것이 아니냐는 터무니 없는 주장을 내세웠다.

한 누리꾼은 “미묘한 시기, 미묘한 정국에 국민들 눈과 귀를 가리려고 인스타그램 오류가 나왔다. 우연의 일치가 아닐 것 같다”라고 말했다.

다른 누리꾼들 역시 “이 시점에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오류가 왜 일어나는지 알 사람들은 다 안다” “페북 인스타 일시적인 오류에도 이렇게 불만이 많은데 공산주의가 되고 싶은가?”라며 정부를 겨냥했다.

하지만 이들의 주장은 말도 안되는 음모론에 불과하다.

현재 오류 현상은 우리나라뿐만 미국을 비롯해 유럽과 아시아 전역에서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실제 해외 사이트들을 보면 ‘#facebookdown’ ‘#instagramdown’이라는 해시태그를 달고 오류가 발생했다는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페이스북 대변인은 성명에서 “일부 사용자들이 접속에 어려움을 겪고 제휴 앱에도 접근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는 점을 인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페이스북 불통 사태의 원인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