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에게 카톡 차단 당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사진)

2019년 3월 14일
						
						

과거에는 인간관계를 끊을 때 보통 전화번호를 삭제했지만 이제는 그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을 차단하거나 SNS 팔로우를 끊기도 한다.

SNS의 경우 팔로워 숫자가 줄어들거나 특정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가 자신을 ‘언팔로우’ 했는지 확인할 수가 있지만 카카오톡은 확인이 어려웠다.

상대방이 나의 메시지를 며칠 동안 읽지 않는다면 차단을 의심해볼 수 있긴 하지만, 사전에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잘 알려지지 않았었다.

하지만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상대방에게 카톡을 차단 및 비공개 당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해당 글에 따르면 카카오톡에서 차단만 되어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었지만, 카카오톡 대화 차단과 프로필 비공개까지 당한다면 프로필 사진 속 보이는 원화 표시(₩)가 사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톡 친구의 프로필을 눌렀을 때 원화 표시가 없다면 차단과 비공개를 동시에 당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이다.

그러나 차단과 비공개를 당하지 않아도 원화 표시가 뜨지 않는 경우도 있다.

카카오톡 해외 계정 프로필에서도 원화 표시가 뜨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