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난리난 MBC 뉴스데스크 인터뷰 태도 논란;;

2019년 3월 19일   김주영 에디터

MBC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가 윤지오 씨 인터뷰로 도마 위에 오른 가운데, MBC 최승호 사장이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지난 18일 방송된 뉴스데스크에서 왕종명 앵커는 故 장자연 씨의 유일한 증언자인 윤지오 씨와 인터뷰했다.

이날 방송에서 왕종명 앵커는 찰과 경찰에 진술한 방 씨 성을 가진 ‘조선일보’ 사주일가 3명과 특이한 이름의 정치인이 누군지 공개할 의사가 없냐고 요구했다.

윤지오 씨는 앵커의 요구에 대해 “아시다시피 저는 지난 10년 동안 일관되게 진술을 해오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미행에 시달리고, 몰래 수차례 이사를 한 적도 있고, 결국엔 해외로 도피하다시피 갈 수밖에 없었던 정황들이 있다”고 정중히 거절했다.

하지만 왕종명 앵커는 “생방송 뉴스 시간에 이름을 밝히는 게 진실을 밝히는데 더 빠른 걸음으로 갈 수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느냐”며 거듭 요구했고, 윤지오 씨는 “제가 발설하면 책임져 줄 수 있느냐”라고 물었다.

이에 왕종명 앵커는 “저희가요? 이 안에서 하는 것이라면 어떻게든지”이라고 답했고 윤지오는 “안에서 하는 것은 단지 몇 분이고, 그 후로 저는 살아가야 하는데 살아가는 것조차 어려움이 많이 따랐던 것은 사실이다”라고 말했다.

방송 후 앵커의 무례한 태도에 대해 시청자들의 질타가 이어졌고 결국 최승호 MBC 사장이 사과문을 올렸다.

최 사장은 “왕종명 앵커가 정치인의 실명을 밝혀달라고 거듭 요구한 부분이 출연자를 배려하지 않은 무례하고 부적절한 질문이었다는 비판이 많다”고 인정하며 “왕종명 앵커와 뉴스데스크 제작진은 이러한 시청자 여러분의 비판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당사자인 윤지오 씨에게 직접 사과했으며, 오늘 뉴스데스크를 통해 시청자 여러분께도 사과드릴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MBC 뉴스데스크, 최승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