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70만 넘는데 수익 설정 안해놓은 유튜버

2019년 3월 28일   김주영 에디터

상당한 수익을 내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7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수익 설정을 하지 않은 유튜버가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유튜브 구독자 70만인데 수익창출 설정 안 하시는 분’이라는 제목으로 유튜버 빌 게이츠의 소식이 올라왔다.

세계 최고의 갑부 중 한 명이자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주인 그 빌 게이츠가 맞다.

2012년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빌 게이츠는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유튜브 활동을 지속해 현재 구독자 72만 명을 돌파한 상태다.

그는 아프리카 기아 지원이나 에이즈 지원사업과 관련한 영상을 게재해 화제를 모았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자신이 사랑하는 도서 5권을 소개하는 영상으로 조회수 61만 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영상을 올릴 때마다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지만 빌 게이츠가 유튜브를 통해 얻는 수익은 없다.

자신의 영상에 수익창출 설정을 해놓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의 유튜브 채널에 있는 어떤 영상도 광고가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은 “내 계좌를 설정해주고 싶다” “수익 설정하는 시간보다 가만히 있을 때 돈 더 벌겠다” “완전 다른 세상 사람이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유튜브 ‘Bill Ga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