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엔드게임이 마지막 아니라는 마블 사장 발언

2019년 4월 26일   김주영 에디터

24일 개봉한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마블이 공식적으로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끝이 아니라고 확인했다.

지난 20일 영화 전문 매체 스크린랜트 보도에 따르면 마블의 수장 케빈 파이기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으로 페이즈3가 끝나지 않는다. 페이즈3의 마지막은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이다”라고 밝혔다.

애초 MCU 페이즈3의 마지막은 어벤져스: 엔드게임이고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부터 페이즈4가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그러나 케빈 파이기가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을 페이즈3의 마지막이라고 확인했기 때문에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서 페이즈4의 힌트가 될 만한 단서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페이즈4의 시작은 2020년 개봉 예정인 블랙 위도우, 이터널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결말 직후 시작되는 이야기로, 피터 파커와 친구들이 유럽으로 여행을 떠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릴 예정이다.

빌런은 제이크 질렌할이 연기하는 미스테리오가 등장할 예정이며, 사무엘 L 잭슨의 닉 퓨리 역시 출연이 확정됐다.

영화는 오는 7월 개봉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마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