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밝혀진 ‘지명수배자’ 왕진진 검거 장소ㄷㄷ

2019년 5월 3일   김주영 에디터

팝아티스트 낸시랑과 이혼 소송 중인 왕진진(본명 전준주)이 결국 경찰에 검거됐다.

왕진진은 낸시랑과 이혼 소송 중 특수폭행 및 협박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으나 잠적해 지명수배자가 됐다.

지난 2일 경찰은 “서울 서초경찰서가 오후 4시 55분 관내 노래방에서 왕진진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찰은 ‘왕진진이 노래방에 있다’는 112 신고를 받고 출동해 그를 붙잡았다.

왕진진은 A급 지명수배자였다. A급 지명수배는 체포영장이나 구속영장이 발부된 뒤 잠적한 피의자에게 내려진다.

경찰은 왕진진의 신병을 서울서부지검에 넘겼으며, 현재 왕진진은 서초경찰서 유치장에서 서울 남부구치소로 옮겨진 상태다.

3일 검찰은 왕진진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할 예정이다.

낸시랭은 지난해 10월 왕진진을 특수폭행,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등 12개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검찰은 구속영장을 청구했지만 왕진진은 지난 3월로 예정된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지 않고 잠적했다.

한때 해외 도피설도 불거졌지만 왕진진은 서울에서 잡혔다. 왕진진은 유튜브에 개설한 ‘정의와 진실튜브’에 한동안 올리지 않았던 영상을 지난달 25일 돌연 10편을 올리기도 했다. 영상은 지난달 28일까지 올라왔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