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소 형제가 밝힌 ‘마블 영화’에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

2019년 5월 9일   진 진이 에디터

미국 폭스뉴스는 영화 ‘어벤져스:엔드게임'(어벤져스4)의 조 루소와 앤서니 루소 감독이 앞으로 개봉할 마블 시리즈에서 성 소수자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고 현지 연예매체를 인용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실 마블 영화 내 성 소수자 캐릭터가 최초는 아니다.

최근 개봉한 ‘어벤져스 4’의 초반부에는 악당으로부터 살아남은 생존자들의 치유 모임 장면이 나오는데, 이때 조 루소 감독이 ‘남성 성 소수자’ 역할의 카메오로 잠시 등장한다.

단역이지만, 마블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커밍아웃’을 한 캐릭터가 등장한 것이다.

조 루소 감독은 이전부터 자신이 연출한 영화에 카메오로 출연하곤 했는데, 두 감독은 이번 ‘어벤져스 4’를 제작할 당시에도 조 루소 감독이 어떤 역할을 맡을지 두고 논의했었다고 밝혔다.

앤서니 루소 감독은 또한 “다른 캐릭터의 성적 지향에 관한 암시도 있었다”며 또 다른 성 소수자 캐릭터의 존재를 암시했으나, 어떤 인물이었는지에 대해선 “이제 곧 알게 될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그는 “앞으로 개봉할 영화 중 하나에서 게이 캐릭터가 등장할 것”이라고도 밝혔다.

이들은 케빈 파이기 마블 스튜디오 대표가 해당 캐릭터에 대해 공식적으로 발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파이기 대표는 지난해 최소 두 명의 성 소수자 캐릭터가 앞으로 등장할 것이라면서 “한 명은 당신이 이미 본 인물이고, 다른 한 명은 아직 보지 못한 인물” 일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첫 흑인 히어로의 시작을 알린 마블의 영화 ‘블랙 팬서’나 여성 히어로가 주축이 된 ‘캡틴 마블’에 이은 ‘성 소수자’ 히어로는 마블의 세계관과 정체성을 넓혀가는 과정으로 분석된다.

sy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