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가 마.약사려고 카톡했던 인물의 정체..

2019년 6월 13일   김주영 에디터

가수 비아이가 마.약 구매 정황이 드러나 그룹 아이콘을 탈퇴한 가운데, 그와 카카오톡 대화를 나눴던 상대방의 정체가 공개됐다.

13일자 이데일리는 “비아이 마.약 의혹의 단서가 된 카카오톡 대화의 상대방이었던 A 씨는 YG 연습생이었던 한서희였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한서희는 비아이가 마.약을 구매하려고 했을 당시인 2016년 8월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당시 경찰은 한 씨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비아이와의 대화 내용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아이는 메신저를 통해 한서희에게 ”너랑은 (마약을) 같이 했으니까”, “한번에 많이 사다 놓을까?”, “대량 구매는 할인 없냐”, “센 것이냐, 평생하고 싶다”라고 말해 마.약 구입·투약 의혹에 휩싸였다.

한서희는 그룹 빅뱅의 멤버 탑과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 등으로 지난 2017년,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 보호관찰 120시간 등을 선고받은 인물이기도 하다.

경찰은 한서희에 대한 2016년 8월 22일 피의자 신문 조사에서 비아이와의 카톡 내용을 근거로 물었고 마.약류인 LSD 전달 여부를 확인했다.

한서희는 경찰에 “2016년 5월 3일 마포구에 있는 아이콘의 숙소 앞에서 LSD를 전달했다”고 진술했으나 이후 3차 피의자 신문에서는 “비아이가 요청한 것은 맞지만 구해주지 않았다”며 진술을 번복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약 논란에 비아이는 그룹 탈퇴 소식을 직접 알리며 “한때 너무도 힘들고 괴로워 관심조차 갖지 말아야 할 것(마약)에 의지하고 싶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그 또한 겁이 나고 두려워 하지도 못했다”고 주장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한서희 SNS, 비아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