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250만명’ 고양이 유튜버가 올린 채용 공고

2019년 6월 20일   김주영 에디터

대한민국 ‘동물’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크림히어로즈’의 편집자 공고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재 구독자 250만 명을 돌파한 크림히어로즈는 귀여운 고양이 7마리와 생기발랄한 집사의 모습을 담은 영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채널이다.

이른바 ‘대기업’ 유튜버인 만큼 채널에 올라온 구인 공고 역시 관심을 받았다.

크림히어로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편집자’와 ‘디자이너’를 각각 ‘편집 고양이’와 ‘예술 고양이’로 센스있게 표현하며 채용 공고를 게재했다.

채널 규모가 큰 만큼 능력있는 직원을 구했지만 일반적인 유튜브 채널 편집자가 받는 연봉보다 많은 급여를 지급하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공고에 나아있는 초봉은 신입 기준 3200만원이었다.

유튜브 편집자들은 ‘박봉’인 경우가 많다.

구독자 4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모 유튜버는 미성년자였던 편집자에게 “수익 50%를 주겠다”고 약속해놓고 월 100만원만 지급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크림히어로즈 공고를 본 누리꾼들은 “진짜 대기업 초봉이랑 비슷하다” “영상보면 집사님이 착한 것 같은데 같이 일하고 싶다” “꿈의 직장이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 ‘크림히어로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