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가 솔직하게 밝힌 공부에 ‘노력’이 안 중요한 이유..

2019년 8월 27일   정 용재 에디터

지난 6월 한의학 전문 유튜브 채널 ‘인생한방’은 “한의사 공부 실력 어느 정도 일까? 한의사가 되고 싶다면 필수로 봐야 하는 영상”을 업로드했다.

이 영상에는 지금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의사들이 등장하여 자신의 학업방식에 관하여 솔직한 발언을 하였다.

영상 속에 등장한 두 분의 한의사는 공부와 학업 성적은 “80~90%가 머리, 나머지 10%가량이 순수한 노력이다”라고 뼈를 때리는 주장을 하였다.

김원장은 “나는 학창 시절 공부를 잘하지 않았다 한의대도 무려 3수 만에 들어간 것”이라며 “똑같이 놀고 똑같이 공부해도 머리가 좋은 학생들은 도저히 이길 수 없었다”라고 회상했다.

또한 김원장은 “학창 시절 SKY 출신 동기들은 시험 전날 같이 술 마시고 PC방에서 게임을 해도 항상 다른 사람에 비해 높은것을보고 깨닳았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많은 과학적 연구에서는 지능이 학습 능력에 대부분 영향을 끼친다고 말했다.

지능이 높아야 학습 내용을 습득하고 이해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같은 시간에 공부를 하여도 많은 양의 학습을 습득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결과다.

하지만 지능은 학습능력을 쉽게 습득시켜주는 것일 뿐 조금의 노력 없이는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다, 지능만 믿고 단 1%의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10~20% 의 노력보다 좋지 않은 결과를 받을 것이다.

그러니 필요한 무언가를 얻고 싶으면 노력이라는 것은 무조건 필요하니 지능을 탓하지 말고 노력부터 해보도록 하자.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YOUTUBE 인생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