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에서 직접 밝힌 트와이스 미나 현재 건강 상태..

2019년 8월 27일   김주영 에디터

그룹 트와이스가 컴백을 앞둔 가운데, 불안 장애를 앓고 있는 미나는 부분적으로 일정에 참여한다.

27일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트와이스 팬 공식 사이트를 통해 멤버 미나의 건강 상태에 대한 추가 안내를 공지했다.

JYP는 “복수의 전문 의료 기관을 통한 확인 결과, 현재 미나의 건강 상태 진단명은 불안 장애로 확인됐다”며 “해당 증상의 가장 큰 특징은 극도의 불안 상태가 지속 혹은 간헐적으로 예측 없이 발생한다는 점, 불안 상태의 수위 또한 갑작스럽게 변동된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나의 일정 참여에 대해서는 이러한 가변적인 상황을 전제로 미나 본인 및 멤버들과의 상의를 통해 판단 및 결정하고 있다”며 “미나의 일정 참여는 절대적으로 본인의 객관적인 건강 상태에 근거해야하므로 불가피하게 일부 선택적일 수 밖에 없는 점 팬 분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미나는 최근 심리적 긴장 상태와 큰 불안감을 겪으며 그룹 활동을 잠시 쉬고 있다.

다음은 팬 공식 사이트에 올라온 글 전문.

안녕하세요. JYPE 입니다.

미나 건강 상태 관련 추가 안내 드립니다.

복수의 전문 의료 기관을 통한 확인 결과, 현재 미나의 건강 상태 진단명은 불안 장애로 확인 되었습니다.

해당 증상의 가장 큰 특징은 극도의 불안 상태가 지속 혹은 간헐적으로 예측 없이 발생한다는 점, 불안 상태의 수위 또한 갑작스럽게 변동된다는 점 입니다.

미나의 일정 참여에 대해서는 이러한 가변적인 상황을 전제로 미나 본인 및 멤버들과의 상의를 통해 판단 및 결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나의 일정 참여는 절대적으로 본인의 객관적인 건강 상태에 근거해야하므로 불가피하게 일부 선택적일 수 밖에 없는 점 팬 분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미나의 회복을 위해 최선의 조치를 지속적으로 기울이겠습니다. 팬 분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