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0억을 한 달 안에 다 쓰면 ‘5조’를 받는 게임 ㄷㄷ

2019년 8월 28일
						
						

한 달에 1700억원을 1원도 남기지 말아야 한다면?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재밌는 상상력을 보여준 영화가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영화는 지난 2018년 개봉한 서홍시수부(Hello Mr. Billionaire)다. 중국 배우 심등이 맡은 작품으로 재밌는 상상력이 돋보인다.

삼류 축구단에서 골키퍼가 된 주인공 왕뚜어위는 재계약이 어려울 정도로 실력이 형편없다.

게다가 선수로 뛰기에는 나이도 꽉 찬 상태이다. 하지마 어느 날 누군가에게 연락을 받고 한 저택에 간 왕뚜어위는 존재를 몰랐던 친척 할아버지를 알게 된다.

그는 친척 할아버지가 자신에게 5조 원의 재산을 남긴 걸 깨닫는다. 그러나 인생에 공짜란 없는 법. 대신에 그는 한 달간 1700억원을 딱 맞춰 사용해야 해야 하는 규칙이 있는 게임을 해야만 한다.

게임의 규칙은 다음과 같다. 1. 서홍시(우리나라로 치면 서울시)내에서 사용하며 합법적으로 돈을 사용해야 한다. 2. 집, 차, 의류 등 어떤 자산도 남겨서는 안 된다. 3. 다름 사람에게 증여와 기부는 안 된다. 4. 고용 인원은 100명이 넘어갈 수 없다. 5. 가치가 있는 어떤 물건도 파손해서는 안 된다. 6. 시장가보다 비싸게 사는 것도 금지. 7. 누군가에게 이 게임에 대해서 말할 수는 없다.

다양하고도 까다로운 규칙이 있는 게임을 본 누리꾼들은 어떤 반응이었을까?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제일 어려운 게 2번 항목인 것 같다”, “엄청 어렵다. 어떻게 1700억원을 다 쓰냐” 등 다양한 의견을 남겼다.

한편 영화 서홍시수부는 발칙한 상상력으로 영화계에서 호평을 받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서홍시수부 스틸컷,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