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 강은비가 말한 여자들이 화장실 같이 가는 이유

2019년 8월 29일   김주영 에디터

여자들이 화장실을 같이 가는 이유는 뭘까.

BJ 강은비는 지난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그녀들의 은밀한 화장실 이야기 변기로테이션?”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에서 강은비는 여자들이 대화를 위해 화장실에 같이 들어간다고 말했다. 그는 “여자들이 교등학교에 다닐 때까지는 화장실 칸에 같이 들어간다”며 “5명까지도 한 칸에 들어갈 수 있다”고 전했다. 강은비는 여자들끼리 같이 화장실 칸에 들어가면, 화장실 한 칸 모서리마다 여자가 서 있다고 밝혔다.

그는 “돌아가면서 (소변을) 싼다”며 “서 있는 사람은 모서리를 보면서 (다른 사람들과) 대화를 한다”고 말했다.


강은비는 성인이 된 여성들도 가끔 화장실을 같이 간다고 전했다. 그는 “보통 술집은 좌변기가 한 개로 줄 서서 쉬를 봐야 한다”며 “매번은 아니어도 술집이나 사람이 많아 화장실 앞에서 줄을 서야 한다면 화장실에 같이 들어간다”고 말했다.

한편, 강은비는 지난 2일 자신을 향한 악성 댓글에 대해 법적 대응을 들어갔음을 전했다.

그는 이날 영상에서 “자료 수집 열심히 하고 있다”며 “제가 못 보고 넘길 수 있는 것들이 있을 수 있으니 (관련 댓글이 있으면) 보내달라”고 말했다.

강은비는 자신이 받은 SNS 메시지들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한 누리꾼은 강은비에게 “XX하고 싶다”는 메시지를 보내기도. 강은비는 “변호사에게 상담을 받으러 갔을 때 마침 이런 메시지를 받았다”며 “변호사에게 바로 보여줬다”고 말했다.


그는 영화에서 누나 가슴을 봤다 등 자신의 신체적인 특징을 언급하는 댓글도 공개하며 “이렇게 댓글을 남기는 건 금방 추적이 된다고 한다. 이런 댓글을 포털사이트 등에서 볼 때마다 전부 캡처를 해뒀다”고 전했다.

이어서 “변호사 선임해 한 건당 하나씩 고소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강은비 유튜브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