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기자회견에서 조국이 눈물 흘리며 한 발언

2019년 9월 2일   김주영 에디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기자 간담회에서 눈물을 보였다.

앞서 조국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가 사실상 무산되자 2일 기자회견을 열고 그간 제기된 의혹에 대한 반박과 해명을 소상히 내놓겠다고 밝혔다.

2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조국 후보자는 “주변에 엄격하지 못했던 것 깊이 반성하고 사과드린다”라고 밝히며 “과분한 기대를 받았음에도 큰 실망을 안겨드렸고 우려와 염려도 있다. 국민 여러분께서 기회를 주신다면 제 한계에도 불구하고 꼭 해야 할 소명이 있다고 생각하며 감히 국민 여러분께 그 기회를 주실 것은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허위사실을 이용해 자신의 자녀들을 공격하는 것을 멈춰달라고 호소했다.

조 후보자는 특히 논란의 중심에 섰던 딸 문제를 직접 언급하며 눈물을 흘렸다. 그는 “딸 아이가 혼자 살고 있다. 그런데 밤 10시에 남성 기자 2명이 나오라고 문을 두드렸다고 한다. 그런 행위를 멈춰달라”고 호소하며 울먹였다.

이어 “입장을 바꿔 생각을 해달라. 언론인들께서 그러한 행위는 자제해달라. 나를 비난하되 딸 아이를 욕하지 말아달라”고 밝혔다.

또한 “(딸이) 나와 함께 외국 유학을 다녀와 영어를 잘해서 글로벌 전형에 들어갔다”고 해명하며 “글로벌 전형과 유학에 기회가 없었던 청년들에게 미안하다”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t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