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배달 대행 업체 직원들이 받는 월급…

2019년 9월 3일

스마트폰만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배달 대행 업체 서비스.

요즘 배달 대행 업체 직원들이 받는 월급...

식당뿐만 아니라 동네 카페에서도 배달 대행 업체를 쓰고 있는 지금, 한 업체 직원이 직접 월급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달대행으로 2억 넘게 번 썰’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요즘 배달 대행 업체 직원들이 받는 월급...

글을 쓴 A 씨는 “가끔 배달 대행에 대한 글을 쓸 때마다 돈을 얼마나 모았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쪽지로 문의도 많이 와서 적어본다”라고 밝히며 직접 통장 잔고를 인증했다.

A 씨는 “2013년 한창 방황하다 ‘극한직업’을 보고 ‘저렇게 힘들게 사는 분들도 있는데 배달쯤이야’라는 생각으로 일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요즘 배달 대행 업체 직원들이 받는 월급... 요즘 배달 대행 업체 직원들이 받는 월급...

그렇게 배달 대행 업체 일을 시작한 A 씨는 월 평균 수입이 500만원에 달한다. 그의 통장에 찍혀있는 잔고는 무려 2억 3000만원.

A 씨는 “3,4년 동안 악착같이 모은 돈이 1억 6000만원이다. 방 2개 전세 구했고, 목표는 1억 더 모아서 2020년에 신축빌라 매매하는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요즘 배달 대행 업체 직원들이 받는 월급...

하지만 힘든 점도 물론 있었다.

그에 따르면 배달 대행 업체 직원들은 평균 근로시간이 최소 12시간이며, 주6일 근무를 하고 있다. 쉬는 날은 월 평균 2회뿐이다.

아울러 일하는 시간이 너무 많기 때문에 연애를 하는 것도 어렵다고 A 씨는 말했다.

요즘 배달 대행 업체 직원들이 받는 월급...

또한 A 씨는 “월 평균 500을 벌지만 저한테 250주는 회사가 있다면 뼈를 묻을 각오가 될 정도로 배달하는 만큼 자존감도 많이 낮아진 상태다”라고 고충을 털어놓았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