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자된 로이킴이 대학 우등 졸업한 이유….

2019년 9월 3일   김주영 에디터

불.법. 음.란.물을 공유·유포한 혐의를 받아 입건돼버린 로이킴.

지난 5월 스포티비 뉴스 취재 결과 로이킴은 미국 워싱턴 DC에 위치한 조지타운대학교를 우등 졸업한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에 머무르며 자숙하고 있는 로이킴은 조지타운대학교 재학 중 장학금을 받아가며 우수한 성적을 유지하면서 우등 졸업(magna cum ladue)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했다.

2012년 경영학과로 입학한 로이킴은 사회학과로 전과하여 최종적으로 사회학사 학위를 취득했다. 전과한 이유에서는 연예 활동과 학업 활동을 병행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 로이킴이 좀 더 쉽게 졸업을 하기 위한 것으로 추측된다. 대중의 차가운 시선 속에서 졸업식에도 참석하지 못한 로이킴이 소수만이 받을 수 있는 ‘우등 졸업 학위’를 받은 사실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어이가 없다는 입장이다.

로이킴은 승리, 최종훈, 정준영, 이종현 등과 함께한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불.법. 음.란.물.을 공유 유포한 혐의를 받아 입건됐다. 졸업을 위하여 미국에 머무르던 로이킴은 지난달 귀국하여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바 있다.

한편 로이킴이 졸업한 조지타운 대학교는 성.적. 위.법. 행위를 금하는 등 엄격한 교칙을 시행하고 있다. 당시 로이킴이 교칙 위반으로 퇴학당하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일기도 했다. 하지만 학교는 로이킴을 징계하는 대신에 예정대로 졸업장을 수여했다. 아직 경찰 처벌이 결정되지 않았으며, 동종의 전.과.가 없다는 이유에서였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차후에도 로이킴의 범.죄.사실이 밝혀지면 졸업 취소는 언제든지 가능하다는 의견을 내놓은 바 있다.

한편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범.죄.자가 사회학과냐”, “졸업하면 뭐하냐 이미 세상사람들 다 안다”라는 등의 의견을 남기며 어이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로이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