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가 군인 월급 더이상 안올려도 된다는 이유..

2019년 10월 8일   eunjin 에디터

국방부가 현재 병사 월급에 대해 했다는 말이 밝혀져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군대 연합뉴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군 당국 측은 국회 국방위원회가 국방부에 대한 국정감사를 계기로 병사들이 외부 도움없이 자체적으로 병영 생활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평가해달라고 국방부에 요구했다.

국방부는 지난해 말 한국국방연구원(KIDA)이 실시한 군 복지정책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로 나타난 병사들의 평균 지출금액과 지출항목 등에 대한 결과를 평가한 자료를 제출했다. 자료에 따르면 병사들의 한 달 평균 지출금액은 31만 8808원이다.

이는 지난해 기준 이병 월급(30만 6100원)보다 많은 금액으로, 올해 일병 월급(33만 1300원)과 비슷한 수준이다. 즉 이병은 자신의 월급만으로 병영 생활 경비를 쓰기에는 부족하다는 것이다.

군대 연합뉴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하지만 국방부는 지난해 이병 월급 30만 6100원에서 평균 순수 병영 생활 경비 26만 5249원을 빼면 4만 851원의 여유자금이 발생한다고 단순계산해 병사들이 외부 도움 없이도 충분히 생활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생활 안해봐서 저런소리 하는거지..”, “월급 너무 적음”, “요즘 많이 오르지 않았나?”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