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재기 저격한 ‘그알’ 방송 본 윤민수가 갑자기 올린 글 내용..

2020년 1월 6일   김주영 에디터

음원 사재기 논란을 다룬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을 본 바이브 윤민수가 저격 글을 남겼다.

지난 4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직접 가수들의 이름을 공개하며 음원 사재기 의혹을 제기했다.

방송을 본 윤민수는 하루 뒤인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각종 기관에 조사를 요청하고 자료를 제공하고 협조하면서 밝혀지고 바로 잡히길 그 누구 보다 기다렸지만 믿었던 방송에선 억울함을 풀기보단 어그로만 더 끌고 음악을 사랑하시는 모든 대중·가요계에 혼란만 줬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 누구보다 음악을 사랑하고 해왔던 22년, 바이브 이름이 부끄러울 일은 하지도 않았고 앞으로도 하지 않는다”라고 주장했다.

또 윤민수는 “내가 기다리고 있었던 건 공신력 있는 방송과 자료들,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의 조사 결과로 좀 더 명확히 해명하고 사재기를 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단순히 하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보다 좀 더 확실한 조사 결과와 자료로 보여드려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바이브의 음원 사재기 의혹을 처음 제기했던 가수 박경에 대해 윤민수는 “처음엔 후배가 술 한잔하고 신세 한탄하듯 쓴 글이라 판단해 당황했고 놀랐고 억울했지만 그럴 수 있다 생각했다”며 “나 역시 사재기가 근절돼야 한다고 생각해온 가요계 선배, 가족, 바이브, 회사 전체가 비난받기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같이 힘써야겠다고 생각했고 후배를 탓하고 싶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진상이 밝혀질 때까지 죄인으로 살아야 하고 가족들까지 죄인 취급 받는 현실이 견딜 수가 없다”며 “솔직한 심정으로는 실명과 곡명을 하루빨리 오픈해 알고 전 국민에게 (궁금증을) 해소해줬으면 한다”고 다시 한번 결백을 주장했다.

앞서 가요계 음원 사재기 논란은 지난해 11월24일 박경이 자신의 SNS를 통해 음원 차트조작 의혹을 받던 선후배 가수들을 공개 저격하며 시작됐다. 이에 윤민수는 “바이브는 사재기하지 않습니다”라고 반박한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