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당신에게 어울리는 사람이 아니라는 9가지 증거

2015년 8월 21일   정 용재 에디터

0
출처 : KBS ‘연애의 발견’ 캡처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서로 두 사람이 만나 사랑에 빠진다는 건 분명 ‘기적’입니다. 각자 다른 환경 속에서 형성된 다양한 가치관은 두 사람의 관계를 가끔은 서먹하게 만들 때도 있지만, 연인이라면 서로 맞춰나가는 것도 중요하죠.

하지만 ‘이것’만큼은 맞추기 어려운 것이 있습니다. 여성전용 블로그 우머너틀리에서는 ‘그가 당신에게 어울리는 남자’가 아니라는 9가지 신호를 소개했습니다.

 

1. 당신의 과거를 인정하지 않는 남자

1
출처 : 영화 ‘연애의 발견’ 스틸컷


사람들은 다 과거를 가지고 있죠. 당신의 애인이 당신에게 ‘다른’ 남자친구가 있었다는 과거에 질투를 느낄 수는 있지만, 계속해서 이를 언급하고 당신을 비난한다면 그는 별로 좋은 사람이 아닐지 모릅니다. 당신의 과거는 ‘들추어져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2. 자기중심적인 잠자리

만약 애인과의 데이트의 마지막으로 잠자리를 갖는데, 애인이 너무 자기중심적인 태도를 보인다면, 당신은 뭔가 조치를 취해야만 합니다.
자신의 만족과 동등하게 당신의 만족 또한 중요한데 말이에요. 잠자리에서 자기중심적인 애인을 그냥 둔다면 아무것도 변하는 것은 없을 겁니다.

3. 당신이 감정표현을 하면 화부터 낸다.

3
출처 : KBS ‘연애의 발견’ 캡처


남자들은 여자가 우는 것을 싫어한다고들 하죠. 왜냐하면 여자의 울음이 남자를 불편하게 만들고, 또 그들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자가 우는 것을 보고 ‘화’를 낸다면 말이 달라지죠. 만약 당신의 애인이 당신이 단순히 행복해하지 않는다고 해서 화를 낸다면, 당신은 잘못된 사람과 사귀고 있는 겁니다.
우리는 모두 다양한 감정을 가지고 있고, 그것을 표현할 자유가 있습니다.

4. 그가 너무 무례하고 저속하게 군다.

4
출처 : SBS ‘시크릿가든’ 캡처




 


일부 사람들은 공공장소에서 무례하게 구는 건 용서할 수 없다고 하지만, 사실 그건 사석에서도 용인할 수 없는 행동입니다.
만약 당신의 애인이 사석에서 당신에게 무례하게 굴거나 부적절한 태도를 보인다면, 그리고 특히, 당신이 그 부분에 대해서 지적을 했는데도 그가 계속 그런 식으로 행동한다면, 이번엔 진짜로 진지하게 고민해봐야 합니다.

5. 늘 당신을 판단한다.

당신은 자기 스스로를 사랑할 줄 알아야 해요. 하지만 상대방이 계속 당신을 판단하고, 비난하는데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건 불가능한 일이죠.
그가 매일 같이 당신이 얼마나 별로인지 얘기하고 심지어는 당신이 한 자잘한 실수들을 하나도 잊지 않고 당신이 잘못되었다고 비난한다면 당신은 애석하게도 이것이 모두 정말 자신의 잘못이라고 착각하며 살아가겠죠. 그만하세요. 당신은 아름다고, 똑똑하고, 멋져요.
그냥 그 사람은 당신과 맞지 않는 거예요.

6
출처 : KBS ‘그들이 사는 세상’ 캡처


6. 그의 우선순위에 당신이 없다.

그가 당신을 우선적으로 생각하지 않는 것 같나요? 당신을 알아가는 것에 시간을 쓰기 보단 그의 친구들과 노는 데 시간을 더 많이 보낸다고요?
그가 자신의 경력이나 경제적 목표를 당신보다 더 중시하나요? 그의 친구와 같이 시간을 보내면, 당신은 마치 소외된 사람 같나요?

7. 그가 별다른 감정을 보이지 않는다.
7
출처 : (이하)영화 ‘연애의 발견’ 스틸컷


대부분의 여성들이 자신의 애인이 자신에 대해 아무 감정도 없다는 것을 인정하는 걸 거부하려고 하죠. 애인과 몇 개월 혹은 몇년을 같이 보냈는데도 그에게서 아무런 감정도 비춰지지 않는다면, 도대체 뭘 망설이시나요?
그가 정말 당신을 사랑한다면 무엇이라도 자신의 감정을 당신에게 표현했을 거예요.

8. 그가 거짓말을 한다.

8

그가 자신이 어디에 가는지, 어디에 있었는지, 누구와 함께 있었는지에 대해 거짓말을 하고 있나요?
당신이 무언가를 물을 때면 매번 새로운 거짓말을 만들기 위해 생각을 하고, 어제 어떤 말을 했는지 혹은 몇 시간 전에 무슨 말을 했는지 기억하지 못하죠.
작은 하얀 거짓말 정도는 괜찮아요. 하지만 진심으로 하는 거짓말은 그와 헤어지는 이유가 되기에 충분하죠.

9.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두 사람이 얼마나 사귀었든, 커플들은 항상 미래에 대해 얘길 나눌 줄 알아야 합니다. 자녀계획에 대해 얘기하는 건 섣부르다 할지 몰라도, 다가올 미래 행사 등에 대해서는 얘기를 해야 정상이죠. 다음 휴가 땐 뭘 할 건지, 여행에 대해서라든지,
애인과 대화할 주제는 많습니다. 만약 그가 미래에 대해 얘기하는 것을 꺼려한다면, 그는 당신에게 맞는 남자가 아닌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