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주예지가 출연하기로 했던 프로그램 상황..

2020년 1월 14일   김주영 에디터

용접공 비하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주예지 강사로 인해 프로그램까지 ‘비상’이 걸렸다.

앞서 주예지 강사는 유튜브 생방송에서 용접공을 비하하는 듯한 발언으로 도마 위에 올랐다.

그는 ‘수능 가형 7등급과 나형 1등급이 동급’이라는 시청자의 채팅에 대해 “가형 학생들이 나형 학생들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가형 7등급이 나형 본다고 1등급 안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솔직히 가형 7등급은 공부 안한 것이다”라며 “노력했으면 3점짜리 다 맞히고 7등급은 아니다. 3점짜리만 다 맞혀도 5~6등급은 나오는데, 7등급은 공부를 안한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무엇보다 주 강사는 용접하는 시늉과 ‘지잉’ 소리를 내며 “7등급 나왔으면 용접 배워서 호주가야돼. 돈 많이 줘”라고 말하며 크게 웃었다.

주 강사의 용접공 비하 발언은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주 강사를 비난하는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당초 주예지 강사는 14일 오후 SBS ‘배성재의 텐’ 라디오 생녹방에 출연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하루 전에 논란에 휩싸이며 프로그램 출연이 불투명해진 상태였다.

논란이 불거진 후 배성재의 텐 측은 공식 SNS를 통해 “14일 저녁 8시 30분 예정이었던 공부의 신(주예지 출연) 방송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린다”라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