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인간들’ 제대로 저격한다는 지코 신곡 가사 내용 (+해석)

2020년 1월 15일   김주영 에디터

지난 13일 가수 지코가 신곡 ‘아무노래’로 음원 차트 1위를 달성한 가운데 신곡 가사가 ‘음원 사재기’를 저격했다는 팬들의 해석이 나와 화제가 되고있다.

지코의 신곡이 발표되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노래 가사가 ‘사재기’를 저격했다는 해석 글이 올라왔다.

팬들은 노래 가사 중 “왜들 그리 다운 돼 있어?’는 차트에 슬픈 발라드만 있는 것”을 ‘분위기가 겁나 싸해, 요샌 이런 게 유행인가?’는 양산형 발라드가 차트를 장악해서 싸해진 가요계를 저격하는 것이라고 해석했다.

이어서 ‘아무노래나 틀어봐, 신나는 걸로’는 여름에도 발라드만 있는 차트, 신나는 노래에 대한 갈증을 표현하는 것, ‘아무래도 리프래시가 시급해’는 차트 변동이 필요하다 고 해석했다.

마지막으로 ‘만감이 교차하는 새벽 두시경’은 새벽마다 순위가 상승하는 음원들을, ‘술잔과 감정이 소용돌이쳐’라는 가사는 술이라는 소재가 들어가는 양산형 발라드를 저격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해석을 접한 누리꾼들은 “역시 박경 친구다”, “지코라서 생각해낸 방법인 것 같다”, “혹시 맞다면 소름이다”등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