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7번째 확진자가 양심이 있는 이유 (+현재 상태)

2020년 1월 31일   김주영 에디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국내 7번째 확진 환자가 나왔다.

7번째 확진자A 씨는 28세 한국인 남성으로, 보건당국의 ‘능동감시’ 대상이 아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31일 뉴스1 보도에 따르면 7번째 확진자 A 씨는 중국 우한에서 청도를 거쳐 지난 23일 인천공항으로 입국했다. 당시 아무런 증상이 없었으며, 능동감시 대상에 속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능동감시자는 확진환자와 접촉했거나 중국을 방문한 사람 중 증상이 없지만 보건소가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이들이다. 능동감시는 14일간 이뤄지며, 지역 보건소가 역학조사 실시일로부터 1일째, 2일째, 7일째 되는 날 유선 연락해 증상 발생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A 씨는 중국 우한에서 칭다오를 거쳐 지난 23일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한 것으로 확인됐다.

때문에 A 씨가 입국한 시기에 맞춰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한 사람들의 감염 가능성에도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A 씨는 한국에 들어온 26일부터 기침 증상을 보였고, 29일에는 37.7℃까지 열이 나고 기침과 가래 증상이 심해져 보건소로 신고했다.

보건소 조사 결과, 조사 대상 유증상자(의사환자)로 분류돼 자가 격리에 들어갔고, 진단 검사에 들어가 30일 저녁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는 서울의료원에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한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이 환자는 입국 당시 증상이 없었고당국이 우한 다녀온 사람들에게 신고를 당부하면서 자진 신고를 한 상황“이라며 “현재 심층 역학조사가 진행중이므로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추가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