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나온 19번째 확진자 동선 정보

2020년 2월 6일   김주영 에디터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19번째 확진자의 동선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무엇보다 19번째 확진자 A 씨가 서울 송파구 주민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서울 시민들의 우려가 더욱 커진 상태.

36세 남성으로 알려진 A 씨는 송파구 1만 가구가 사는 대단지 아파트 주민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송파구는 A 씨의 이동 동선과 접촉자 등을 파악하고 나섰다.

서울시와 송파구 등에 따르면 19번째 신종 코로나 확진자는 송파구에 거주하는 36세 남성이다. 앞서 확진자로 판정된 17번째 환자와 직장 동료인 것으로 알려졌다.

19번째 확진자는 지난달 18~23일 17번째 환자가 함께 콘퍼런스에 참석해 동반 식사도 했다. 출장 중인 지난달 22일에는 싱가포르현지에서 말레이시아인 직장 동료와 밥을 먹었는데 이 자리에는 17번 환자를 포함해 한국인 참석자 2명이 함께 했다.

이 환자는 귀국 뒤인 지난 3일 말레이시아인 환자 확진 사실을 통보받고서 관할 보건소에 연락, 지난 4일부터 자가 격리 중이다. 19번 환자는 5일 오전 17번 환자 확진 뒤 시행한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송파구 관계자는 “A 씨가 구민은 맞지만 아직 주소지와 구체적인 이동 경로 등은 역학조사를 마쳐야 나올 수 있다“고 말하며 “방역당국과 협의해 6일에는 최종 결과를 발표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는 6일 신종 코로나 환자가 4명 추가로 확인돼 국내 확진환자가 23명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