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빈 후계자였던 ’16살’짜리 박사방 운영자 근황

2020년 3월 26일   김주영 에디터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들을 협박해 촬영한 ‘성착취물’을 제작 및 유포한 N번방 박사방에 16살짜리 운영자가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26일 서울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텔레그램 박사방 사건과 관련, 대화방 ‘태평양 원정대’를 운영하며 아동 성착취물 등을 유포한 혐의로 대화명 ‘태평양’ A(16) 군을 지난달 20일 구속송치했다고 밝혔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다만 송치 이후 태평양과 동일한 대화명을 사용하는 자가 성착취물을 유포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발견될 경우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 군은 지난해 10월부터 텔레그램 N번방의 운영진으로 합류해 올해 2월까지 약 1만 명이 가입해있는 ‘태평양 원정대’ 방을 운영했다.

이 곳에서는 성착취 영상이 공유됐다.

A 군은 조주빈의 범행 사실이 알려지고 경찰이 본격적인 수사에 들어가면서 지난해 1월부터 회원들에게 텔레그램보다 한층 더 보안이 강화된 ‘와이어’라는 메신저로 이동할 것을 공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와이어의 경우 특정 대화방의 링크를 받는 등 초대를 받지 못하면 아무런 대화에도 참여할 수 없는 방식이다.

A 군은 와이어에서도 대화방을 운영하며 성착취물을 유포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KBS 뉴스 캡쳐, 온라인 커뮤니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