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철회한 박유천이 최근 팬클럽에 요구한 것..

2020년 4월 21일   김주영 에디터

1년여 전 마약 투약 혐의에 따라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던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이 공식 팬사이트를 정식으로 오픈하며 ‘은퇴 철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유천 측은 20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 여러분들의 많은 기대와 사랑으로 박유천씨의 공식 팬사이트 ‘블루 씨엘로'(BLUE CIELO)가 오픈했다”고 알렸다.

이어 박유천은 영상을 통해 “제가 드디어 공식 팬카페를 오픈을 하게 됐다. 여러분들께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모습 볼 수 있으니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리고, 저도 여러분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자주 들리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유천 공식 팬사이트에 따르면 유료 회원 가입비는 6만6000원이며, 1년간 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 유료 회원 가입비는 계좌이체만 가능하다.

또한 공식 팬클럽 회원이 되면 연간 회원을 위한 독점 콘텐츠, 이벤트 관련 팬클럽 선판매 혜택, 팬클럽 회원 한정 이벤트 개최, 공식 가입 MD 등을 제공한다.

이처럼 박유천은 연예계 복귀를 위한 행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마약 투약 혐의를 받은 후 은퇴를 선언했던 박유천은 급기야 공식 팬사이트를 오픈하고 유료 회원을 받고 있어 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특히 일반적인 팬클럽 회원 가입비가 2~3만원대 임을 감안하면 이는 약 2~3배나 높은 가입비다. 앞서도 박유천은 고가의 유료 해외 팬미팅을 진행하고, 9만원 상당의 화보집을 발매한다는 소식을 알려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한편 박유천은 지난해 4월 말 필로폰 투약 혐의로 구속 기소돼 그해 7월 1심에서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고 석방됐다. 이에 앞서 지난해 4월10일 박유천은 마약 투약 혐의가 불거지자 기자회견을 열고, 의혹을 적극 부정했다. 이 자리에서 박유천은 마약 투약 혐의가 인정될 시, 연예계를 은퇴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내 인생이 부정되는 것”이라고까지 하며 마약 투약 혐의를 강하게 부인했다. 하지만 경찰 조사 과정에서 마약 성분 ‘양성’ 반응이 나왔고 결국 박유천은 혐의를 대부분 시인했다. 이 과정에서 박유천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도 박유천과 계약을 해지했으며, 그의 은퇴를 공식화했다.

그 뒤 박유천은 자숙의 시간을 가져왔지만 그 기간은 길지 않았다. 박유천은 올해 1월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팬미팅에서 활동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연예계 활동 재개를 암시하는 움직임을 보였다. 지난 3월8일에는 동생 박유환이 진행하는 게임 방송에 등장해 팬들과 소통했고, 3월10일에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고 화보집 발간 소식을 알렸다. 그리고 이번에 공식 팬사이트 오픈까지 예고, 연예계 복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또 한 번 나타냈다.

<저작권자(c)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