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이 나영석PD 프로그램에 절대 출연 안하는 진짜 이유

2020년 5월 6일   김주영 에디터

대한민국 최고의 MC와 최고의 PD의 만남이 불발된 사연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2017년 7월 한 매체는 유재석이 나영석 PD의 인기 프로그램인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MC 자리를 거절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유재석은 알쓸신잡에서 유희열이 맡은 MC 자리를 제안 받았다. 하지만 유재석은 고민 끝에 나 PD의 제안을 거절했다.

한 번도 작품을 함께 한 적이 없는 유재석과 나영석 PD의 만남을 바라던 시청자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소식이었다.

그렇다면 유재석은 왜 알쓸신잡을 거절했던 것일까?

해당 매체는 “유재석은 새로운 예능 출연 제의가 올 때마다 대단히 신중히 고려하는 편이며, 그가 평소 올바르고 반듯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연예인이기 때문에 예능계에서도 특별한 위치에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무한도전이 예전같지 않은 상태에서 김태호 PD를 버리고 나영석 PD에 합류했다는 이야기를 들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거절한 것 같다”고 추측했다.

당시만 하더라도 유재석은 MBC 무한도전에 출연 중이었다. 대중들이 김태호 PD와 나영석 PD를 라이벌로 생각하는 점을 고려해 유재석이 나영석 PD 프로그램에 출연하지 않았다는 분석이었다.

한편 유재석은 김태호 PD와 다시 손을 잡고 MBC ‘놀면 뭐하니?’에 출연 중이며, 나영석 PD는 ‘삼시세끼 산촌편’을 연출해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tvN ‘알쓸신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