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어 앤드 모어’로 돌아온 그룹 트와이스가 신곡에 대한 이야기와 컴백 활동에 대해 말했다.
3일 오후 MBC 라디오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는 트와이스 모모 채영 쯔위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신곡 ‘모어 앤드 모어’가 최고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것을 언급하던 중, 모모는 “저희는 끝나고 고기 회식을 하고 싶다. 돼지고기가 좋다”고 밝혔고, 채영은 “저도 돼지고기를 좋아한다”고 말했다.
이때 쯔위는 “저는 물고기를 먹고 싶다. 사실 해산물은 먹는데 육고기는 안 먹는다. 최근부터 그렇게 먹었다. 그냥 하고 싶어서 그렇게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식단은 채식주의자 식단 중에서도 ‘페스코’에 해당하는 단계다. ‘페스코’는 베지테리언 단게 중에서도 비교적 낮은 단계로, 육류를 제외한 나머지는 먹기 때문에 세미 베지테리언으로도 불린다.
채식주의 단계는 매우 다양하며 이렇게 나눠져 있다.
상황에 따라 육식을 하되, 평소에는 비건(ONLY 채소,과일) 생활을 하는 ‘플렉시테리언’, 채소·과일·유제품·달걀·해산물·닭고기까지 섭취하는 ‘폴로’, 폴로에서 닭고기를 제외한 식단 단계를 ‘페스코’.
그 이상부터 본격적으로 우리가 아는 베지테리언에 해당하며, ‘오보’는 채소·과일·달걀을, ‘락토’는 채소·과일·유제품을 섭취한다.
이 둘을 합친 ‘락토-오보’는 채소·과일·달걀·유제품을 먹는 단계이며, 최종적으로 완전 채식주의 단계인 ‘비건’은 락토에서 유제품도 먹지않고 채소와 과일만 섭취한다.
비건 중에서도 과일만 먹는 ‘프루테리언’까지도 존재한다.
특별한 이유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쯔위는 최근부터 고기를 아예 먹지 않기 시작했다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이런 페스코를 포함한 채식을 하는 연예인으로는 이효리, 김제동 등이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1일 신곡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를 발표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