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에 콘돔 끼며 성교육하려다 항의받은 교사 근황

2020년 7월 6일   김주영 에디터

학생들에게 콘돔을 끼우는 법을 직접 가르쳐주려던 교사가 학부모 항의를 받은 일이 벌어졌다.

최근 전남 담양의 모 고등학교 교사는 성교육 수업을 위해 학생들에게 콘돔을 준비하게 하고, 자신은 바나나를 준비하겠다고 밝혀 학부모의 항의를 받았다.

6일 해당 고등학교에 따르면 이 학교 교사 A(30대) 씨는 지난주 1학년 기술·가정 수업 시간에 임신과 출산 단원 설명을 위해 학생들에게는 콘돔을 준비하도록 했다.

또한 A 교사 자신은 바나나를 준비해 다음 수업 시간에 ‘콘돔 끼우기 시연’을 하겠다고 학생들에게 알렸다.

이 학교는 남녀 공학으로 알려졌다.

성교육 수업 전해들은 학부모들이 학교 교장과 해당 교사에게 항의 전화를 걸었고, 결국 교사는 수업을 취소해야했다.

교장은 “콘돔과 바나나까지 준비하면서 자세하게 성교육을 시키는 것이 오히려 성폭행을 부추길 수 있다는 학부모의 항의를 받았다”며 “해당 교사는 자세하게 성교육을 하는 것이 교육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가 학부모 지적을 수긍해 수업을 취소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대부분 학부모들을 이해할 수 없다는 분위기다.

누리꾼들은 “콘돔 끼우는 법은 필수로 가르쳐야한다” “저게 무슨 성폭행 유발이냐” “피임법 가르친다는데 왜 난리냐”라는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